김현식 추억만들기, 노래/듣기/가사

반응형

 


 

김현식 추억만들기, 노래/듣기/가사

 

무슨 말이 필요할까요,,,

김현식 추억만들기 우선 듣죠...

 

 

 

 

 

김현식 추억만들기, <가사>

 

 

새끼 손가락 걸며 영원하자던
그대는 지금어디에
그대를 사랑하며 잊어야하는
내 맘은 너무 아파요
그대 떠나는 뒷 모습에
내 눈물 떨구어주리
가는 걸음에
내 눈물 떨구어주리
내마음 보여줘본 그때 그 사람
사랑하던 나의 그 사람
뜨거운 내 마음은 나도 모르게
천천히 식어갑니다

(간주중)

세월이 흘러가서
백발이 되어 버리고
얼굴엔 주름지어
내사랑 식어 버려도
내마음 보여줘본 그때 그 사람
사랑하던 나의 그 사람
뜨거운 내 마음은 나도 모르게
천천히 식어갑니다

 

 

 

 

김현식 노래들만 모아서 소개할려고 ~

 

폴더를 만들고 첫노래로 선택한것이 "추억만들기"입니다.

 

김현식 마지막 앨범 6집에 수록된 노래구요.

 

병상에 있을때 부른 버전도 있는데 그건 맘에 넘 아파서 올리지 못하겠네요.

 

 

 

 

저에게 있어,, 추억만들기는요?

 

그 옛날 풋풋하고 순수했던 그때로 돌아가게 해주는 그런 노래...

 

그래서 더 아련한 노래인지도 모르겠네요.

 

 

단조롭게 느껴지는 음율에,,, 투박하기까지한 김현식의 목소리..

 

하지만,,, 주체할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하는 그런 노래이기도 하구요.

 

언제까지나 나에게 영원히 기억될 명곡이 아닌가 싶네요.

 

 

 

포스팅하려고,,, 노래 찾다가,,, 추억만들기 병상버전을 듣고는~

 

한순간 울컥하고 말았네요..ㅜㅜ

 

너무 이른나이에 세상을 떠난게 정말 안타깝죠...

 

오늘밤 김현식이란 사나이와 함께하고 소주한잔 하고 싶네요.

 

 

 

달팽이가 소개한 김현식의 첫노래

"추억만들기"였습니다.

 

 

 

반응형


반응형